본문 바로가기
위험테크, 돈버는 보험이야기

당뇨병과 고혈압이 있는 우리부모님, 실버암 준비가능합니다.

by 자유를 꿈꾸는 마리 2023. 10. 15.
반응형

대한민국 사망의 1순위 질병은 여전히 암으로 인한 사망입니다. 그러나 고혈압이나 당뇨병으로 인한 병력으로 암보험 준비가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의 병력이 있으신 우리 엄마도 아빠도, 이모, 삼촌도 암보험 준비 가능합니다.

 

 

 

암 발병률이 높은 원인은 무엇일까요?

 

매일 신규로 암진단을 받는 암 환자가 500명 이상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1년간 신규로 발병하는 암환자가 25만명 이상 된다고 합니다. 미국의 라이브사이언스의 자료에 의하면 암 발명의 원인은 비만이라고 합니다. 원래 암 발병의 제 1순위는 흡연이었으나, 생활습관의 변화에 따른 비만인구의 증가는 유방암, 대장암, 식도암, 췌장암 등의 발병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기대수명이 80세 이상으로 늘어나면서  노인층 인구의  증가는 암발생율을 높이게 되었습니다. 암으로 사망하는 평균 중위연령대가 70세 이상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사회로 갈수록 산업발전에 따른 환경변화로 인해 위장, 담낭, 쓸개, 피부암 등의 신종암의 발병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암환자가 가장 많이 발병하는 연령대를 아십니까?

 

암 환자가 가장 많이 발병하는 연령대는 주로 50대 부터 증가해서 80대가 가장 많이 분포해 있습니다. 여성보다는 남성의 암 발병율이 많다는 통계입니다. 사망율 순위를 보면 남자는 폐암, 위암, 대장암, 전립선암이, 여자는 대장암, 폐암, 위암, 유방암이 사망율 순위가 올라와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  잦은 흡연 습관으로 폐암이 여전히 사망률 순위 1위 입니다. 폐암의 경우에는 초기진단이 어렵고, 주로 말기에 신호가 오는 경우가 많아서, 치료가 금방 이루어지지 못해 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의 경우는 대장암이 사망율1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장암으로 인한 사망율이 높게 나오는 이유는 우리가 모두 좋아하는 치킨, 튀긴음식, 바싹익힌고기 등 육류 위주의 식습관 때문입니다. 또한 대장암의 경우는 재발할 가능성이 20%에서 25%이며, 간이나 폐, 복강경등으로 전이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가족력이 없는 우리가족, 그리고 나는 예외일까요?

 

혹시 "우리 가족은 유전적으로 암에 걸린 적이 없습니다." " 나는 암 같은 거 안걸릴 거에요" 라고 생각하고 계신건 아닌지요?  우리의 평균수명도 계속 늘어나고 있고, 현대 의학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암치료의 신의학기술 즉, 표적항암 약물치료, CAR-T(카티)항암약물허가 치료 등의 최신 의학치료 방법으로 암 진단을 받았다 하더라도  통원으로 치료가 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평균수명이 늘어남과 신체의 노화속도와 질병을 견디어야 하는 시간들도 늘어났습니다. 그러기에 더욱더 위험에 대한 준비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통상 질병을 가지고 있으면, 보험회사에서는 인수 거절로 위험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질환이 있다 해도 이제는 암보험을 준비하실 수 있고, 특히 60대에서 80대까지 노후에 어쩔수 없이 맞이할지도 모를 질병이라면 준비를 하셔서, 자녀들 그리고 나에게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

 

 

 

보험, 위험테크 잘 준비되어 계십니까?

 

아프지 않고 행복한 삶이란 어떤 것일까요? "9988234" 라는 말이 있습니다. 99세까지 88하게 살다가 2(이틀)만 아프고 3(삼일)째 4(죽는) 것이 가장 행복하는 뜻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현실은 남성의 경우 평균80세 까지 살 경우, 15년의 유병기간 후 사망을 하고, 여성의 경우 86세 까지 살명서 20년의 유병기간을 껶고 사망을 합니다.

우리는 안정적인 삶과 편안한 노후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재테크를 합니다. 그런데 정작 위험테크는 소홀히 하고 준비를  안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노후에 질병으로 인해 들어가는 비용의 50%를 자녀에 의지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결코 나만이 예외일 수 없습니다. 경제수준에 맞게 유지할 수 있는 수준의 보험료를 우리 자신에게 투자하여 그 이상의 위험에 대해 준비하는 것, 준비할 수 있는 것 그것이 위험테크의 첫번째 입니다.

위험 관리로 첫번째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도록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